<---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 [임신]배란+6일부터 원포 임테기, 증상 및 임신 확인까지!
본문 바로가기

[임신]배란+6일부터 원포 임테기, 증상 및 임신 확인까지!

원포 일반 임신테스트기 진하기 변화

이전글에서 8월 4일부터 임테기를 해보겠다고 했었는데..
나는 임테기 생리예정일에 하시는 분들 진짜 존경함.(진심)

2021.07.31. 배란 +6일 (배란일을 7월 25일로 내맘대로 정함, 내 감이다!)

사실 나는 배란주사를 맞았기 때문에 그 영향으로 임신이 아니더라도 한동안 임테기 두줄이 나온다.
그래서 두줄이 점점 흐려지다가 한줄이 된 걸 확인해야 나중에 진짜 두줄이 나왔을 때 기뻐할 수가 있어서
+6일째부터 호들갑스럽게 임테기를 해보았다. 약간 초매직의 두줄 확인.
다음날 이게 더 흐려지면 배란주사 영향의 두줄이고 점점 진해지면 임신이다.

2021.08.01. 배란 +7일

오! 뭔가 더 진해지진 않고 흐려지는 걸 확인. 하 정말 초매직이었는데 한참 노려보느라 눈이 몰릴 뻔 했다.

2021.08.03. 배란 +9일 (8일째에 참아보겠다고 엄청 근질근질..했음)

보이나요? 나는 초매직을 정말 잘 본다. 사실 보다보면 없는 선도 보일 지경.. 여튼 5분정도 노려보고 있으면 보일듯말듯한 흐릿..한 두줄이 나온다. 이때도 아직 선이 없어지는 중인지 진해지는 중인지 판독 불가.

2021.08.04. 배란 +10일

한눈에 확인이 될 정도로 진해진 두줄! 그치만 앞선 1번의 화유와 2번의 계류유산으로 인해 이제는 두줄을 봐도 마냥 기쁘지는 않다. 스스로 진정하라고 다독이고는 차분하게 기다리자고.. 그래도 일단 주사 영향이 다 빠지고 임신을 알리는 두줄을 확인해서 조금 들떴던 하루.

2021.08.05. ~ 08.배란 +11~14일

2021.08.05. 배란+11일
2021.08.06. 배란+12일
2021.08.07. 배란+13일
2021.08.08. 배란+14일(임신 4주)

점점 진해지는 중..!
일단 과거 화학적 유산 경험에 비추어 봤을 때 생리예정일까지 점점 진해지고 있으면 안심할 만하다고 판단되어 이후로 임신테스트기는 하지 않았다. 또 반복유산 검사결과 nk셀 수치가 조금 높게 나왔기 때문에 그에 맞는 처방이 필요하여 산부인과 진료일을 빨리 잡았고 그때 피검사로 임신확인을 하는게 더 정확할 것 같아서 기다렸다.

임신극초기 증상

일단 나는 임신테스트기를 해볼만한 시기가 되면 꼭!! 체한다. 그래서 소화제를 먹어야 하는데 혹시나 임신이면 소화제를 먹으면 안되기 때문에 남들보다 일찍 테스트기에 손을 대게 된다. 이번에도 자주 체하고 더부룩한 증상이 있었다.
그 외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었다. 잘먹고 잘놀고 잘자고..^^..

4주 2일 첫 병원진료

대구에 있는 김건우 산부인과 방문.
나의 마지막 생리시작일이 7월 6일이라 막생기준으로는 5주가 넘어서 선생님이 아기집 보고 면역주사를 맞자고 제안하셨지만 내가 배란주사 맞은 날짜를 들으시고는 애매하다고 한 주 더 있다가 초음파를 보자고 하셨다. 대신 이 날은 임신 호르몬 수치 확인을 위해 피검사를 하자고!
면역주사가 꽤 비싸기 때문에 아기집을 확인하고 확실한 임신인 경우에 주사를 맞자고 하셨는데 내가 좀 불안하다 하니 마음의 안정을 위해 오늘 맞고 가라고 하셨다. 사실 주사가 비싸봤자 얼마나 비싸겠어, 한대 맞고 가야지. 싶었는데 링거로 총 3병을 1시간 반동안 맞고 1병에 7만원(총 21만원)이라고 해서 조금 뜨악했다. 앗 그러면 아기집 확인하고 맞을걸 그랬나? 싶긴 했는데 그래도 이거 안맞고 가면 내일 다시 와서 주사 놔달라고 할 나니까..(절레절레) 그런데 앞으로 12주까지 3주마다 주사를 맞아야하는데 최소 3번이면 총 63만원..오빠한테 가격을 말하면서 나는 오빠 덕분에 크게 걱정안하고 처방을 다 받을 수 있는데(감사감사) 여유가 없으면 참 몸도 마음도 힘들 것 같다고 말하며 조금 씁쓸한 마음이 들었다. 만약 내가 그 상황에 놓인다면 아마 세번째 유산 이후로는 보험이 되니까 그 때 맞자며 미루지 않았을까 싶다.
NK셀 수치가 유산에 영향을 주느냐, 면역주사가 임신유지에 도움을 주느냐에 대한 의학적 소견도 의사마다 다르고 효과가 없다는 논문도 있다고 하니까 단순히 산모의 불안을 줄이기위해 무리해서 면역주사를 맞는 건 심적부담만 가중시키는 것일수도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유트로게스탄 (유산방지 질정) 1주일치 약값만 또 3만원정도 지출 흐규..이날 총 지출은 269,400원이었다.

피검사 결과

프로게스테론 수치: 21.900
hCG수치: 1084.00

임신수치, 황체호르몬 모두 좋습니다. 다음주면 아기집이 보일 것 같습니다.

검사결과와 의사선생님 소견을 카톡으로 받고 다시 한번 감사와 안심을..

이 표에 따르면 나는 4주 3일~4일정도 되었겠구나!

5주 2일 첫 초음파(아기집만 확인)

아기집 크기 평균 0.61cm (5주 2일 크기)

난황은 안보이고 아기집만 확인했다. 사실 조금 실망했던..😥
지난 임신 때 직장 근처에 있는 여성병원을 방문했었는데 그때도 딱 5주 2일이었고 아기집만 0.7cm정도였는데 의사쌤이 아기집 4주 중반정도 크기로 조금 작고 난황도 안보여서 이번 임신도 계류유산 될수도 있다고 했고, 실제로도 7주쯤 계류유산이 되었어서..ㅠㅠ 이번에는 5주차에 난황이 뿅하고 보였으면 하고 내심 기대를 했기 때문이다.
김건우 쌤은 5주엔 아기집 보는게 목표였는데 아기집이 있으니까 100점 만점이라고 문제 없다고 했지만 나의 불안병은 꼬꼬무..꼬리에 꼬리를 물고^^ 그나마 내가 이즈음 친정에서 뿌꾸랑 지냈었기에 조금 걱정할 여유가 없었고 하루 2시간 이상 산책을 해서 잠도 잘자고 잘먹고 잘 놀았다❤
또 2번의 계류유산을 겪어보니 인간의 노력으로 뭔가 되는게 아니다.. 아이의 선택이거나 인연이고 내 손을 떠난 주사위와 같은 것이라 걱정하고 불안해 하는게 1도 도움이 되지 않고 의사도 지금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걸 느껴서 오히려 앞전의 임신보다는 덜 불안했던 것 같다.

난 아가의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
다음 진료는 2주 뒤엔 7주 3일째!

https://dayspringfrom91.tistory.com/9

[임신7주] 두근두근 첫 심장박동 확인, 임신초기 증상

지난 진료(5주 2일)에 7mm아기집만 확인하고 난황을 못봤었다. https://dayspringfrom91.tistory.com/8 [임신]배란+6일부터 원포 임테기, 증상 및 임신 확인까지! 원포 일반 임신테스트기 진하기 변화 이전글

dayspringfrom9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