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 양수가 부족할 때_2차 정밀초음파(22주/26주)
본문 바로가기

두려움 없이 당신 자신이 되세요/사랑으로 키우기

양수가 부족할 때_2차 정밀초음파(22주/26주)

행복이 2차 정밀초음파 하는 날~~
우리가 태아기형아검사를 따로 안했기 때문에, 정밀초음파가 행복이의 전반적인 건강상태 뿐만 아니라 신체적 결함이나 기형유무를 알게되는 첫검사라고 할 수 있다!
혹시나 행복이가 태어나서 살아가는데 불편함이 있는 경우라면 미리 알고 출산 후에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둬야해서 정밀 초음파는 필수적으로 봐야한다.

정관일신기독병원

정관일신기독병원에서는 2차 정밀초음파를 미리 예약할 수 있다.
나는 2시로 예약하고 시간을 맞춰갔음!
접수하고 담당간호사쌤께 가면 3층에 초음파검사실로 가라고 안내해주신다.
3층 초음파검사실에서 간호사쌤이 초음파를 봐주시고 4층에 가면 원장님이 다시 설명을 해주신다.
우리 행복이는 보이는 부분들 모두 정상소견이고 걱정할 거 없어보인다 하심!
간호사쌤과 원장님 모두 친절하시고 초음파 화질도 괜찮아서 전반적으로 만족.

COMMENT

작년에 여동생이 김건우산부인과에 정밀 초음파보러 갈 때 같이 갔었는데 그 때 김건우 원장님이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꼼꼼하게 다 설명해주시고 초음파보면서 정상유무를 함께 체크해주셨었다. 함께 화면 보면서 '여기가 간문맥인데 이게 이렇게~ 가는게 정상이고 애기도 괜찮아요' 이런식으로 상세하게 알려주셨음.
정관일신기독병원은 초음파보면서 한번씩 언급은 해주시지만 혼자 보실 때도 있어서 마음이 조마조마했다. 또 원장님이 직접 초음파 하면서 설명해주시는 게 아니라 간호사쌤이 초음파 봐주시고 그 촬영본을 원장님이 설명해주셔서 약간 흐름이 끊기는 느낌을 받았다.

22주 4일차_2차 정밀초음파

태아성장

체중 500g 머리직경 5.39cm 복부둘레 17.82cm 허벅지길이 3.76cm
쑥쑥 잘 크고 있는 중~!

양수가 부족해요

ㅠㅠ초음파 보자마자 쌤이 물 많이 먹냐고 여쭤보심.
사실 내가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요즘 노력하는 편이었는데..
행복이가 놀기에 공간이 좁아보여서 너무 미안했다.
그래서 행복이가 두 손발을 모두 얼굴에 가져다댄 자세를 하고있나?싶어 걱정이 됐는데 이 자세는 애기들이 많이 하고 있는 자세라 해서 다행이었다.
초음파 사진을 보면 아기 얼굴옆에 바로 태반이 보인다고.. 그래서 아기 얼굴이랑 손발을 자세히 보기가 어려웠다.
결국 눈이랑 귀랑 손가락 발가락을 다 보지 못하고 한달뒤에 다시 보기로 했다.
그리고 원장님이 물은 최소 1.5~2L까지 마시라고 강조하셨다.

후..근데 정말 물마시는 거 고역이고 중간에 입덧처럼 속쓰림과 메스꺼움이 와서 힘들었다.
그래서 수분많은 수박을 먹어봄

겨울 수박이라 비싼데 맛있을까? 걱정하며 주문했는데 씨도 많이 없고 꽤 맛있었다.
한통을 일주일정도에 걸쳐서 다 먹었다.
수박을 먹으면 아이가 너무 커서 안좋다고도 하는데 뭐.. 여름엔 더 많이 먹는데 이정도쯤은 먹어도 되지 않을까 싶고 양수를 늘려준다는 말도 있어서 그냥 걱정안하고 먹었다.

26주 2일차_2차 정밀초음파

'열달후에' 라는 어플에 기록해본 행복이 성장보고서!
머리가 좀 작구나..다행이다...^^ 우리 행복이 다리가 기네~~
사실 초음파로 길이랑 무게 재는 게 그렇게 정확한 건 아니라고 들어서 그냥 참고만 하려고 기록하는 중이다.

이번에도 양수가 좀 적어보인다는 의사샘의 소견.
근데 보기에는 양수가 적어보이는데 초음파로 양수량을 측정해보면 부족하진 않다고 하심.
다행이긴 한데 그래도 더 늘려야 좋다고..
특히 행복이가 아직은 역아로 있어서 양수가 늘어야 움직임이 늘어서 아래로 내려가기 쉽다고 하셨다.

양수 늘리기 꿀팁

양수는 약 0.9%(정확하게는 0.895%)의 소금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그래서 맹물보다는 소금을 약간 탄 물이 더 잘 흡수된다. 나는 인산가 죽염을 물 한컵에 0.5티스푼 정도 타마신다. 우리가 링거 맞을때 들어가는 생리식염수도 0.9% 혈중 염도에 맞춰져 있다.

약사에게 들은 조언: 밥 끓인 하얀 물에 소금이나 간장을 조금 타서 마시는 것도 좋다고 한다.

밥 끓인 물은 역류성식도염이나 위염에도 좋아서 일거양득

물병과 루이보스티백 구입

그냥 물 많이 마셔야지~하면 1리터가 최대다..
1리터 물병 사서 2병 채워놓고 하루동안 다 마신다는 각오가 필요했다.
쿠팡에서 실리트 유리물병 구입!!

일단 예쁘고, 내가 물을 얼마나 마셨나 대충 알 수 있어서 좋다.
단점: 내열, 내한이 안된다. 3도~40도까지 가능. 그래서 루이보스 티백을 찬물에 30분정도 우린다.
그리고 입구가 좀 좁아서 손넣고 세척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예쁘니까 만족~~!

루이보스티백은 여기서 구입했다.
https://smartstore.naver.com/jayeonwoori/products/297095321?NaPm=ct%3Dkyjgwp1s%7Cci%3D0BK0003w7InvLYkFJ1iz%7Ctr%3Dpla%7Chk%3D498d495af4f4f17bce0edce9d5d5c91fa2880ede

자연우리 루이보스티 60포입(10프로 최상위등급) : 자연우리

[자연우리] 아름다운 식품 자연우리

smartstore.naver.com

주전자용으로 구입해서 1리터 물에 우리고 그걸 또 2리터로 희석해서 마시고 있음!
맛도 깔끔하고 밤에 잠도 잘 온다(카페인 민감러)

행복아~~~ 엄마가 물 많이 마실게!!
우리 행복이도 머리 아래로 돌리고~~
담달 입체 초음파 볼 때는 얼굴 좀 잘 보여줘..
엄마아빠 너무 궁금해❤